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합동신학대학원 대학교의 입학하여 공부할 것을 추천하면서
    신학대학원대학교 2022. 9. 9. 15:58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목회학 석사 신입생 모집에 대해서 다시 상기시켜 드립니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하나님을 사랑하고 성경을 사랑하는, 그래서 하나님께 목회자로 평생을 드리고 싶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이 합격해서 개혁파적인 사상을 철저히 배우고 익혀 이 땅 가운데서 개혁파적인 목회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철저한 개혁신학을 잘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이 땅에서 개혁신학을 잘 소개하고 삶과 교회적 맥락에서 실천하려고 하셨던 박윤선 목사님의 사상을 이어 가려고 노력하는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합신 창설 교수 중 한 분이신 박윤선 목사님>>

     

    성경을 참으로 제대로 배우고, 성경 신학과 조직신학, 역사 신학과 실천신학을 상호 연관시키면서 공부하며 그렇게 철저한 성경신학에 근간 신학적 작업을 이 땅 가운데서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원하는 합신에서 같이 공부할 수 있기 원합니다.

     

         이번부터는 기독교 생명 윤리 MA 과정도 모집합니다. 관심을 가져 주셔요.

     

     

                                        <<합신이 강조하는 신학자들 중의 하나인 화란 개혁파 신학자 아브라함 카이퍼>>

     

    이런 신학을 같이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2021년 12월 2일(금)까지 서류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서류 등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hapdong.ac.kr/

     

    시험과 면접은 M. Div. 과정은 12월 6일 (화)부터  7일(수) 사이에 있게 됩니다.

    생명 윤리  MA,  그리고 Th. M.과  Ph. D.  과정은 12월 5일(월)에 시험과 면접이 있게 됩니다.

     

     

            (합신 교수님들, 이중 신복윤 교수님은 소천하셨습니다.-- 교훈석 앞에서)

     

    내년도에 M. Div.를 공부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이 아름다운 학교에 와서 공부하기를 추천합니다. 먼 외국이 아니고 바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입니다. 박윤선 목사님과 초기 교수님들의 개혁신학적 의지, 한국 교회를 향한 뜨거운 사랑이 지난 35년동안 이 학교를 형성하였습니다.

     

    지금은 학교 건물도 있고, 기숙사도 있고, 도서관도 있지만, 그러나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학교의 정신과 분위기(ethos)라는 것을 이 학교에서(그러나 이 건물이 없던 시절의 학교, 남서을 교회 지하실에소 공부하던 학교) 오래 전에 공부하고 후배들을 같은 정신으로 가르치며 같은 영향력을 한국 교회에 미쳐서 한국 교회가 바른 반향으로 나아가기를 힘쓰는 이 합신에로 성경을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시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12월 2일까지는 원서를 내면 될 것입니다. 입학 시험(성경, 영어, 면접)이 12월 6일에 시작합니다. 성경과 영어 시험을 6일 (화)에 치루고, 각기 번호에... 따라 6일과 7일에 면접을 하게 됩니다. 지금 이라도 응시하셔요. 그리고 성경을 열심히 공부하시고(대부분 학생들이 성경에서 점수를 까 먹습니다. 안타깝게도 말입니다), NIV 성경을 찬친히 읽다 보면 영어 시험 공부가 저절로 됩니다.

     

    면접은 참으로 "하나님 앞에서"(coram deo) 앞으로 어떻게 살고, 주님의 교회를 위해 헌신 하려고 하는지 그 굳은 의지를 잘 표현하시면 됩니다.

     

    신학교에 입학한다는 것은 대학 공부까지의 자신의 모든 것을 3년 동안 송두리째 변혁가고 바꾸어 보겠다는 표현이 됩니다. 물론 좋은 교회에서 바르게 자라난 분들은 교회에서 잘 배운 것을 더 분명히 하고 그 교회를 세우기 위한 길로 나아가는 훈련을 하는 기간이지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 실정에서는 잘못된 가르침이 주변에 많아서 수업 시간마다 우리를 변혁시키고 개혁하고 참으로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송두리째 밖는 과정이 됩니다. 그런 영적 투쟁을 3년 동안 하고서 온전히 성경적 사유로 무장하고 성경의 내용을 가지고 한국 교회와 세계로 나가 섬기고자 하는 분들을 합신, 이 아름다운 곳으로 초대합니다.

     

    학교 홈페이지 안내: http://www.hapdong.ac.kr/

    댓글 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