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서 <코넬리우스 반틸> 소개
    책 소개, 서평 2010. 6. 2. 15:54

    2007년에 내었던 <코넬리우스 반틸> (서울: 살림, 2007)이 다음 인터넷 서점에서 가장 저렴하게 공급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여러 분들의 유익을 위해 그 정보를 올립니다:

     

    http://gen.gmarket.co.kr/challenge/neo_goods/goods.asp?goodscode=176549473&pos_shop_cd=SH&pos_class_cd=111111111&pos_class_kind=T&keyword_order=%C0%CC%BD%C2%B1%B8&search_keyword=이승구

     

    이 외에도 본 블로그에 책 소개난에서는 제가 일일이 확인하여 가장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을 표하여 놓았으니 참조하여 저렴하게 구입하여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 소개하는 코넬리우스 반틸은 20세기의 가장 철저한 개혁신학자라고 말할 수 있는 신학자이다. 물론 그는 평생을 변증학자로서 활동하면서, ‘개혁파 변증학’을 제시하고, 실제로 그런 입장에서의 변증 작업을 하였다. 그것은 모두 그의 철저한 개혁신학에서 온 것이요, 그의 독특한 변증학적 태도와 강조점도 그가 가진 개혁신학에 가장 충실한 신학과 변증 방법에 대한 추구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의식적으로도 철저한 개혁신학을 추구하였으며, 그의 모든 독자들에게도 철저한 개혁신학에 근거하여 하나님과 사람과 온 세상을 살피고 가장 철저한 개혁신학적 체계를 제시하여 그에 근거한 변증 활동과 증언을 할 것을 요구한다.

    - 본문 중에서


    개혁신학에 대한 그의 확신과 헌신을 보면서, 우리는 반틸을 개혁신학 전통 속에서 가장 철저하게 개혁파적 태도를 유지할 것을 요구하는 사람, 정상(正常)을 회복한 또는 정상(頂上)에 이른 기독교의 참 모습을 믿는 것이 어떠해야 하는지 강조하며, 특히 그런 신념과 입장을 가장 성경적으로 변증할 것을 강하게 요구하는 사람으로 여기게 된다.”
    - 저자 서문 중에서

     

    차례

    약어표
    머리말
    Ⅰ. 코넬리우스 반틸은 누구인가?
    1. 반틸의 생애 개요
    2. 반틸에게 미친 영향들

    Ⅱ. 반틸 신학의 철학적 재진술
    1. 반틸의 기독교 유신론적 실재론
    2. 반틸의 기독교 유신론적 인식론
    3. 반틸의 기독교 유신론적 가치론

    Ⅲ. 반틸의 신학적 공헌
    1. 가장 철저한 개혁신학의 제시
    2. 개혁파 변증학 제시
    3. 기독교 철학자들과의 대화

    Ⅳ. 반틸에 대한 비판적 고려들

    Ⅴ. 반틸의 영향력과 그의 후예들

    참고 문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