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에르케고어 학회 9월 28일 모임 안내
    키에르케고어와의 대화 2019. 7. 4. 20:49

    키에르케고어 학회에서 알려드립니다.

     

    9월에는 국내외 석학을 초청해서 키에르케고어에 대한 강연을 들어 왔습니다.

     

    이번에는  안양대학교의 명예 교수님이신 강학순 교수님을 모시고 귀한 강연을 듣기로 하였습니다. 강학순 교수님은 진주고등학교와 총신대학교를 졸업하시고 독일로 건너가 철학사회학법학교육학을 공부하시고, 마인츠의 요하네스 구텐베르크 대학교 (일반적으로 마인츠 대학교라고 함)에서 하이데거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으셨습니다. 1992년부터 안양대학교 기독교문화학과 철학교수로 재직하셨었고, 266개월을 가르치신 후에 20181학기에 은퇴하신 강 교수님은 한국 하이데거학회 회장, 독일 쾰른 대학교 객원교수 등을 역임하셨습니다.

     

     

    대표 논문은 하이데거에 있어서 실존론적 공간해석의 현대적 의미”, “공간의 본질에 대한 하이데거의 존재사건학적 해석의 의미”, “하이데거에 있어서 공동현존재로서의 타자에 대한 이해등이 있으며, 대표 저서로서는 존재와 공간(서울: 한길사, 2011, 문광부 우수학술도서 선정, 2012년 열암학술상을 수상), <<박이문 - 둥지를 향한 철학과 예술의 열정>>(서울: 미다스북스, 2001), 역서로는 E. 후프나겔, 해석학의 이해(서울: 서광사 1995) 등이 있습니다.

     

    하이데거를 전공하신 귀한 학자의 귀한 견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다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항을 잘 기록하셨다가 널리 알리시고 여러 분들과 같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 키에르케고어 학회 2019년 가을 공개 강좌:

    -----------------------------------------------------------

      일시: 2019928() 오후 4-6

     

    장소: 할렐루야 교회 대치동 선교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08-2)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406 (우편번호 : 06199)

     

    오시는 길

         지하철노선:  2호선 (선릉분당선 (선릉)

            버스  노선:  선릉역 (23-241), 간선 333, 지선 4434, 선릉역 (23-807),

                                 선릉역 (23-808), 공항 6000, 선릉역 (23-218)

     

    강사: 강학순 교수 (안양대학교 명예 교수)

    주제: “키에르케고어와 하이데거

     

    주최: 한국 키에르케고어 학회

    문의: 윤덕영 박사 (한국 키에르케고어 학회 총무, 010-8594-5209)

             

     

    참가비: 1만원 (강연 후에 같이 할 식사비를 미리 거두어 다같이 식사하면서 교제합니다). 강연 후에 다 같이 식사하면서 교제하려고 합니다. 그 시간까지 같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공개강좌이니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셔서 같이 참석해 주십시오.

     

     

    이번에 모이는 장소가 변경되었음에 주목해 주십시오. 할렐루야 교회의 대치동 선교관에서 모입니다. 대치동입니다. 2호선 선릉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한참 걸어 오시다가 <누네안과 병원>을 지나시고 <배스킨라빈스>에서 길을 건너 바로 옆에 있는 <재석 빌딩> 옆에 <김영철 내과 의원>이 있는 건물에 할렐루야 교회의 <대치 선교관>이 있습니다.

    (장소 찾기 위한 참고) https://store114.net/store/detail.asp?seq=23162828

     

    또한 이번부터 임원들이 바뀌어 섬기게 됨을 유념해 주십시오. 그 동안 수고해 주신 박창균 교수님께서 은퇴하시고 1년 동안 미국에 연구하려 가시고, 이승구 교수도 1년 동안 안식년을 하는 관계로 2019년 9월 1일부터 다음과 같이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해서 섬기고자 하니, 여러 모로 많이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명예 회장: 황종환 교수, 박창균 교수

    회 장: 조은식 교수 (숭실대학교)

    총 무: 윤덕영 (이하 존칭 생략)

    학술 이사: 이민호, 이명곤

    연구 이사: 송은재, 박정원

    편집 이사: 연희원, 최승일

    국제교류이사: 전대경, 김완종

    재정 이사: 강창구

     

    이를 양지하시고, 다음부터는 새로운 총무이신 윤덕영 박사님께서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그러면 928() 오후 4시에 모여 강학순 박사님의 강연을 들을 수 있기 바랍니다.

     

     

    한국 키에르케고어 학회           신임 회장  조은식 (숭실대학교 교수)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