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 교회가 나아 갈 길> 강연및 토론 모임
    학회 등에 대한 소식 정보 2011. 7. 18. 23:32

    지난 번에 <교회 위기 시대 속의 교회>라는 제목으로 수련회를 하면서 혹시 그와 같이 생각을 같이 나누는 기회를 자주 가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8월에는 한번 같이 모여서 <한국 교회가 나아 길 길> 에 대해서 생각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침 이승구 교수가 썼던 <한국 교회가 나아 길 길> 이라는 책이 있으므로 그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모임과 기도회를 가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단 8월 21일 (주일) 저녁 7시에 모임을 가질 것입니다. 혹시 언약교회처럼 오후에 주일 두번째 모임을 가지는 교회의 성도들은 누구나 같이 참여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녁 예배를 언약 교회에서 주일 오후 예배 하는 방식에 따라서 주께 경배하하면서 그 예배 중 강설 시간에 <한국 교회가 나아 길 길> 가운데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간단히 말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예배 후에 이 책을 중심으로 한국 교회가 나아 갈 길에 대한 포괄적인 질의 응답과 토론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이는 한편으로 주로는 이 복잡한 상황 가운데서 한국 교회가 나아 갈 길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 것이고, 또 한편 부차적으로 <한국 교회가 나아 갈 길>이라는 책을 다시 한번 함께 읽고 깊이 묵상하려는 모이이기도 합니다. 이 모임은 관심 있는 한국 교회의 성도면서 성경적인 개혁신앙을 추구하는 성도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이에 대해서 미리 공지하는 이유는 이 내용을 미리 기록해 두셨다가 주변의 여러 분들에게 알려서 같이 참석하시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널리 공지하셔서 참석하시거나 혹시 참석하지 못하셔도 이 내용을 가지고 고민하시면 한국 교회의 나아 갈 길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모임에 대해서 요약하여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 교회가 나아길 길>을 위한 모임

    일 시: 2011년 8월 21일 (주일) 오후 7시-9시

    장 소: 대한 예수교 장로회 언약 교회 예배당

            (서울시 강동구 강일동 70번지.  www.cvtchurch.org에 있는 예배당 약도 참조 요망)

    강의자: 이승구 (합동신학대학원 대학교 조직신학 교수, 언약 교회 협동 목사)

     

    제1부: 저녁 예배(7시-8시)

    제2부: 이승구 교수의 강설에 대한 질의 응답과 토론, 그리고 기도 모임(8시-9시)

    준비물: <한국 교회가 나 아 갈 길> (서울 : SFC, 2007)을 미리 읽고 그 내용을 깊이 생각하고 오는 일

     

     

    참여 대상: 한국 교회의 나아 갈 길을 염려 하는 성도는 누구나 다

Designed by Tistory.